투데이경남TV

합천군, 아동학대예방 인형극 및 마술쇼 개최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25]

합천군, 아동학대예방 인형극 및 마술쇼 개최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4/06/03 [14:25]

▲ 사진제공/합천군


[합천=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합천군은 3일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관내 미취학아동 280여명을 대상으로 ‘인형친구들과 마술사가 알려주는 아동학대 예방이야기’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대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과 신고요령 등을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인형극과 마술쇼의 형태로 교육했다.

 

또한 지역 주민의 아동학대 예방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아동학대 캠페인 및 관련 미술작품 전시전’도 함께 진행해 아동학대의 개념과 아동학대 신고방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홍보했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보다 쉽게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높은 권리의식으로 위험에 대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상담, 보호, 치료하는 기관으로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등 7개 시군을 담당하고 있다.

 

또 매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 정서 지원프로그램, 고위험군 아동학대 예방프로그램 등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