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거창군, 전국평생학습도시 경남권역 소통간담회 개최

경남도 시군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의 소통역할 기대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20:30]

거창군, 전국평생학습도시 경남권역 소통간담회 개최

경남도 시군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의 소통역할 기대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4/07/18 [20:30]

▲ 사진제공/거창군


[투데이경남TV=거창/이응락 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 거창읍 이수미팜베리에서 경남 평생학습도시, 교육지원청,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소통간담회는 회원도시와 협의회의 발전방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평생학습도시 간 상호 협력과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2004년에 설립되어 현재 199개 지방자치단체장과 75개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권역별로는 16개 시도대표 및 임원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거창군은 2022년에 경남대표도시로 선정된 후 현재까지 경남권역 대표도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강준석 행정국장은 “거창군을 방문한 평생학습관계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거창군은 협의회와 잘 소통해 앞으로도 경남권역 대표도시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 오늘 간담회가 경남의 평생교육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지난해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한 기관에 수여하는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정책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뭐든지(知)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으로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600여 개의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055-940-8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