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통영시, 건설업계‘종합·전문건설 협회’간담회 개최

-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강조 -

박기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7:04]

통영시, 건설업계‘종합·전문건설 협회’간담회 개최

-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강조 -
박기연 기자 | 입력 : 2024/07/19 [17:04]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18일 대한건설협회 경상남도회 통영시협의회(회장 신길서),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 통영시운영위원회(회장 유용운) 두 단체가 참여하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건설업계(종합·전문건설 협회)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계속되는 건설경기 부진으로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건설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가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오랜만인거 같다. 지역의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두 단체가 자주 이런 자리를 마련해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논하면서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역건설 경기 향상을 위해서는 두 단체가 상생․협력하여야 한다. 그리고 통영의 경기가 살아나려면 건설경기가 살아나야 한다”며“지역건설 업체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노력해주시고 통영시는 정책추진과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영시는지역업체 하도급 수주율 향상을 위해건설사업 현장과 원도급 업체 본사를 방문하여 지역 건설업체, 장비, 자재, 등 사용과 인력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통영 지역업체와상생·발전할 수 있도록하도급 기동팀을 운영해 지역건설사 참여를 독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