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제2회 하동 청춘 파머스장터, 봄 맞은 관광객 매료:투데이경남TV

투데이경남TV

제2회 하동 청춘 파머스장터, 봄 맞은 관광객 매료

각종 농특산물, 가공식품 판매 및 다양항 체험 프로그램…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박기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09:06]

제2회 하동 청춘 파머스장터, 봄 맞은 관광객 매료

각종 농특산물, 가공식품 판매 및 다양항 체험 프로그램…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박기연 기자 | 입력 : 2024/03/26 [09:06]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하동군은 지난 23~24일 이틀간 “봄향기 녹차향이 어우러지는 하동, 입안 한가득 향긋한 봄의 맛”을 주제로 ‘제2회 하동 청춘 파머스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 파머스장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고전면 청년회 주최로 하동의 관문인 전도마을에서 개최해 봄을 맞아 꽃을 보러 하동을 찾은 상춘객들을 사로잡아 큰 호응을 얻었다.

 

장터에서는 별천지 하동의 각종 농특산물을 비롯한 하동의 인기 가공식품, 봄나물 등을 판매하고 청년 플리마켓도 함께 열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압화 체험과 같은 다양한 체험 부스를 열어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철 하동군수는 "하동의 건강한 식재료와 청년들의 창의력이 만나 탄생한 특별한 상품들이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 속에서 거래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식재료의 직거래를 통해 형성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 관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춘 파머스장터는 단순한 시장을 넘어서 지역 커뮤니티 강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