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온․ 오프라인 동시 개최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9/28 [00:06]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온․ 오프라인 동시 개최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09/28 [00:06]

나노융합산업의 육성과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이하 나노피아 2021)’이 오는 10월 7일(목)부터 10월 8일(금)까지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와 나노피아 홈페이지(www.nanopia.org)에서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미래산업의 핵심! 나노융합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나노피아 2021’은 2014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제1회부터 5회까지는‘나노피아 국제콘퍼런스 및 전시회’로 개최해 나노융합기술분야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국내외 나노융합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제6회부터는 산업전시회로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지난해보다 더욱 확대된 수출상담회 및 기술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나노제품발표회도 새롭게 진행한다.

 

이번 산업전은 행사기간 이후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돼 국내?외에서 언제든지 참가기업의 제품영상과 상세내용을 접할 수 있어 오프라인 산업전의 공간과 시간적 제한으로 행사기간에 직접 방문해야만 기업들의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산업전의 문제를 극복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상 컨퍼런스와 나노융합기업들의 3D 가상전시관 및 나노융합제품에 대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 미래산업의 핵심기반이 되는 나노융합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해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