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 드림스타트에서는 아동권리헌장 리플릿 1,000매를 제작·배부하여, 아동권리 교육을 2022년 1월부터 오는 6월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290명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아동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알고 지키며 양육자도 아동의 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금회 배부하는 리플릿에는‘아동권리헌장’을 포함하여 드림스타트 사업 및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드림스타트 안내 및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교육과 홍보를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해 보다 많이 알리고,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선에서 미래의 꿈을 향해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에서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와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드림스타트(☎055-639-37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