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거창군은 2023년 하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목공체험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친환경 목재문화를 널리 확산시키는 선도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위천면에 있는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주말(토·일) 시간에 수준에 맞는 초급·중급과정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안전한 목공구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간단한 생활소품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원하는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 내용을 확인 후 단체별 20명 이내(최소 신청 인원 5명, 중급과정은 10명 이내로 초보자 제외)로 참가 신청서를 거창목재문화체험장(055-940-8541)에 6월 23일까지 직접 또는 우편,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목재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선도자 양성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27개 단체 209명이 신청하는 등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인기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