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하동군은 군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해 6월 19일∼26일 도시브랜드 명칭 결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군민의 의견을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추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도시브랜드는 도시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도시브랜드가 어떤 특성을 갖느냐에 따라 도시에 대한 인상이나 관점이 달라진다. 이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여러 이미지의 조합에 따라 도시브랜드의 가치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군민의견을 토대로 힘이 있는 도시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위해 단계별 설문조사를 추진한다.
군은 1순위를 제외한 2순위 그룹 중 호응도가 높은 후보작을 대상으로 2차 설문을 실시하고, 1~2차 설문조사의 각각 1순위를 대상으로 3차 설문조사를 실시해 군민의 공감을 근간으로 한 도시브랜드 명칭을 확정할 예정이다.
2차 설문조사는 오는 29일까지, 3차 설문조사는 7월 3일까지 진행된다. 설문조사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군민참여·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동군을 잘 드러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명칭을 선정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군민의 자긍심을 극대화하고, 외부적으로는 관광객 등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