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내 몸의 보약체험’으로 에너지 충전하세요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 주제행사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3:49]

‘내 몸의 보약체험’으로 에너지 충전하세요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 주제행사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3/09/18 [13:49]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산청축제관광재단은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대표 체험프로그램인 ‘내 몸의 보약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겪어보니 면역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약초달이기와 약초의 효능과 그에 따른 사용법, 질환별 좋은 음식과 예방법, 약차 시음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축제기간 동안 매일 각 3회씩 운영한다.

 

특히 우리 고유의 자랑스러운 전통의약서 향약집성방과 동의보감의 예방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최형일 전문한의사와 함께 산청의 우수한 한방약초의 효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전통옹기 약탕기에 손수 달여서 먹어보는 체험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한의약 문화콘텐츠들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http://scherb.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예약하면 된다.

 

산청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한방약초산업특구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항노화 축제로 한방약초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과 활용방법을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며 “약초들의 효능과 용법은 물론 좋은 음식과 예방법까지 소개하니 내 몸에 알맞은 건강을 챙겨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K-힐링, 오늘 산청 어때?’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10월 19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 혜민서, 힐링약초정원, 청정골 산엔청 명품관, 약초터널 등 주요 프로그램을 엑스포 기간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