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 전문관리자 1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지난 6일, 1기 상권전문인력 교육 수료 37명에 수료증 수여

이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07:5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 전문관리자 1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지난 6일, 1기 상권전문인력 교육 수료 37명에 수료증 수여
이진화 기자 | 입력 : 2024/02/07 [07:58]

[대전=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6일(화) 소진공 대전전용교육장 혁신실에서 상권 전문관리자 1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자율상권 활성화 기획, 자율상권조합 행정 실무, 관련 법률 등 150시간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운영·기획력 검증시험을 통과한 37명에게 권대수 소진공 부이사장이 직접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후에는 지역상권 종합계획 등 올해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사업과 관련한 자유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소진공은 「지역상권법」제24조에 따른 자율상권조합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상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 작년 10월부터 3개월 간 자율상권조합 행정운영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지역 현장견학 등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했다.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부동산, 펀딩, 민간 자본 운용 사례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교육 소감을 전달했다.

 

양성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들은 앞으로 자율상권조합에서 의결된 사업 운영, 사업운영계획 및 예·결산, 자율상권조합 자산의 취득·관리·처분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1기 교육생을 배출한 소진공은 향후 교육 수료현황, 자율상권조합 등록현황을 종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 후 5월 중 2기 교육생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오늘 수료식은 상권전문 인력을 첫 번째로 배출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면서, “공단은 앞으로도 교육과정을 통해 상권 트렌드를 주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상권전문 인력을 적극 육성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