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경남교육청,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개최

진주서 교감·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장 대상…학교폭력 유형 변화‧대응 등 초점

이준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20:26]

경남교육청,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개최

진주서 교감·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장 대상…학교폭력 유형 변화‧대응 등 초점
이준화 기자 | 입력 : 2024/06/20 [20:26]

▲ 사진제공/경상남도교육청


[투데이경남TV=경남/이준화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0일 진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진주 지역 학교 교감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장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 학교폭력의 유형 변화와 대응에 초점을 맞춰 연수를 진행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피해 학생이 일상으로 회복하는 것을 돕고자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제와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봄봄 사회봉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연수 과정은 ▲1부-관계 회복 중심의 사안 처리 절차의 이해(장학사 박민규) ▲2부-성폭력 사안 처리, 생활교육(사무관 강지명), 학교장 대상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민주시민교육과장 배경환)으로 구성했다. 

 

연수 이후에는 도내 모든 학교에 성폭력 예방 교육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성범죄 카드 뉴스, 포스터, 교육 자료 등’을 담아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 연수나 학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연수에서 “변화하는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피해 학생의 일상 회복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