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안전은 반복 실천으로 습관이 됩니다!”

생활 속 위험 상황 대비 체험형 안전교육…연 10회 가정통신문 형태로 보급

이준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21:35]

“안전은 반복 실천으로 습관이 됩니다!”

생활 속 위험 상황 대비 체험형 안전교육…연 10회 가정통신문 형태로 보급
이준화 기자 | 입력 : 2024/07/23 [21:35]

▲ 사진제공/경상남도교육청


[투데이경남TV=창원/이준화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공동체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교육을 가정까지 확대하기 위해 기존 안전 소식지인 ‘안전알지’를 ‘다안전해 경남교육’으로 개편해 보급한다.

 

‘다안전해 경남교육’은 교육공동체 모두(‘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앎(지식) 중심이 아닌 직접 실천‘해’ 보는 체험형 안전교육을 말한다. 경남교육청은 생활 속 위험 상황에 대비하는 안전 소식지 ‘다안전해 경남교육’을 가정통신문 형태로 연 10회 가정에 보급할 예정이다. 

 

‘다안전해 경남교육’은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기반한 주제로 구성되며, 특히 새롭게 나타나는 위험 요소들과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안을 포함한다.

 

주요 내용은 ▲‘알고 계셨나요?’로 안전에 관한 정보 ▲‘가정에서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로 안전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실천 유도 방법 등이다. 

 

한편, 신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안전 소식지 ‘다안전해 경남교육’이 안전교육을 가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해 일상생활 속 사고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