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코로나로 취소된 ‘양구곰취축제’, 온라인축제로 풍성

아리랑 투데이 | 기사입력 2021/05/04 [13:05]

코로나로 취소된 ‘양구곰취축제’, 온라인축제로 풍성

아리랑 투데이 | 입력 : 2021/05/04 [13:05]

양구문화재단이 ‘2021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이하 양구 곰취축제)’을 앞두고 공식 SNS 채널에서 ‘셰프와 함께하는 곰취축제 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단은 내달 5일부터 진행되는 양구 곰취축제에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곰취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응원 이벤트는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곰취축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양구 특산물인 곰취 한 박스(1kg)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5월 6일 양구문화재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선물로 받은 곰취를 시식한 후기나 온라인 곰취축제에 참여한 인증을 남기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백영기 축제 공연팀장은 “곰취는 4월 말부터 5월이 제철로 기온 차가 크게 나는 강원도에서 재배된 양구 곰취가 특히 향이 좋고 식감이 좋지만,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축제가 취소돼 곰취 재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 판매를 통해 더욱더 많은 분이 양구 곰취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곰취축제는 온라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브이로그, 곰취 농가체험, 펀치볼 트레킹, 곰취쿡방,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양구 레포츠공원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곰취를 판매할 계획이다.

2021년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