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함양군 부군수 주재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 개최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8/17 [18:03]

함양군 부군수 주재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 개최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08/17 [18:03]

함양군은 지난 8월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지난 1월부터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특별대책을 점검하고, 문제점 등에 대해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지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자 마련됐다.

 

함양군에서는 그간 관내 유관기관 공동 청렴정책 추진 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관민간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는 부서장 주관으로 친절5S 실천교육 및 외부청렴도 취약분야 청렴 모니터링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또한 향후 각 부서 실정에 맞는 청렴도 향상 정책과 더불어 각 사업장의 고충 청취에도 최선을 다하며 정기적인 교육 및 면담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강승제 부군수는 “군민들에게도 동료처럼 진정성 있고 따뜻한 말을 건네야 한다.”고 군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친절한 행정을 당부하였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각 부서장들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직원과 간부공무원 간의 소통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오는 2021. 9. 10.부터 1달간 개최되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간부공무원들은 직원들에게 항상 이를 독려해야 하며, 공무원 모두 스스로 대비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은 8월부터 11월까지 전화조사 등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평가대상은 2020. 7. 1. ~ 2021. 6. 30. 기간 동안 함양군에서 처리한 업무(공사감독, 인·허가, 재·세정, 보조금 지원 분야)의 민원인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 중이며, 내부청렴도의 경우 함양군 직원들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