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했어요 !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3:13]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했어요 !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09/01 [13:13]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이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은 청소년 11명이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합격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2회 검정고시는 지난 8월 11일 시행됐는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은 청소년 12명이 응시해 전체합격 9명, 과목합격 2명 등 모두 11명이 합격했다.

 

꿈드림은 검정고시 응시를 원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응시원서 대리접수 및 검정고시 준비반 운영, 응원물품 전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합격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의 검정고시 준비반에 참여해 나와 같은 상황의 친구들을 만나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고, 꿈드림 선생님과 학습 멘토선생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합격하기 어려웠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검정고시 준비반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습멘토 선생님과 청소년들의 꾸준한 노력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이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위한 홍보활동과 아웃리치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 누구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5-831-4547, 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