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는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과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구강관리 교육의 일환으로 ‘제20회 어린이 치아 사랑’ 인형극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평소 어린이들이 전래동화로 접하기 쉬운 호랑이와 토끼 캐릭터를 등장시켜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야기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전통적인 음악과 배경이 사용됐다.
‘치카치카 호랑이’라는 제목의 이번 인형극은 배가 고파 토끼를 잡았지만 충치때문에 토끼를 먹을 수 없어서 괴로워하는 호랑이에 관한 이야기를 소재로,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양치질의 중요성을 알리고 특히, 인형극의 도입부와 마지막에 진주시 하모 캐릭터 인형을 등장시켜 흥미 유발 및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이번 공연은 SCS 서경방송을 통해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10회 송출되며, 방영일 동안 해당 방송사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구강건강 수칙을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강건강을 평생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749-6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