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3세대통합 프로젝트 협약식 가져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0/05 [10:20]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3세대통합 프로젝트 협약식 가져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10/05 [10:20]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일호, 손성근)는 지난 9월 30일 1?3세대통합 프로젝트 ‘아동과 시니어가 함께하는 파크골프 스포츠클럽’ 운영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밀양시 파크골프협회(회장 손철수)와 협약식을 맺었다.

 

‘아동과 시니어가 함께하는 파크골프 스포츠클럽’ 은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비를 지정기탁해 추진한다. 시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 스포츠인 파크골프 동호회원들과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1:1 멘토멘티를 형성해 파크골프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총 3개월간 사업이 진행된다. 10월과 11월에는 직접 현장에서 파크골프 스포츠클럽을 운영해 교육과 라운딩을 진행하고, 12월에는 파크골프 시범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손성근 민간위원장은 “밀양시파크골프협회와 협약식을 맺어 더욱 원활하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전 세대를 열심히 살아오신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봉사하는 데 뜻깊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사업 마무리까지 함께 협력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손철수 회장은 “밀양시를 대표하는 시민 스포츠인 파크골프를 세대가 함께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아동들과 함께 스포츠클럽을 원활히 운영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전문 위원회와 각 읍면동협의체로 구성돼 있다. 지역사회 내 관련 기관 간 연계와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여러 분야를 발굴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