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10월 21일(목) 통영청년센터에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시행한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초기사업비 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1:1 창업 컨설팅데이’를 개최하였다.
컨설팅에는 ‘초기사업비 지원대상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컨설턴트는 분야별 전문가 3명으로 구성하여 창업 아이템별로 나누어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 분야는 ▲제조·서비스업, ▲카페·서비스업, ▲음식·도매업 3개 분야로 구성하여, 사업아이템의 기술적·사업적 고도화 전략 수립, 시장 경쟁력 분석 등 창업에 직접적 활용이 가능한 실전 사업 및 관련기술을 1:1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제공하며, 1인당 10시간씩 지원한다.
컨설팅데이는 청년과 컨설턴트와의 만남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이후에는 청년 창업장, 청년센터 등 창업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대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컨설팅데이를 마치고 초기사업비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관련교육과 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해 사업이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였다.
통영시 일자리정책과장은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사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여 성공적 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향후에도 청년의 성공적 창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