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조선업희망센터(센터장 이형운)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초보 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창업을 위한 정부지원제도 100% 활용하기 ▲노무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법령 이해 ▲창업자가 알아야 할 회계기초와 세금납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좋은 점포 고르기 위한 포인트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관내 실·퇴직자를 비롯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는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전체 과정은 5일 과정이지만 관심 있는 분야에 1일 수강도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거제 조선업희망센터는 2016년 9월 개소해 현재까지 25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직업훈련, 전적지원서비스, 심리안정 지원 등 실?퇴직자들의 재취업지원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취업능력향상 분야를 강화하고 50~60대를 위한 컴퓨터 기초과정,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줌(zoom) 강의,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수지침 등), 타로와 함께 직업 찾기, 합격 노하우 면접비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30-195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