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통영시, 지방행정혁신평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1/17 [18:48]

통영시, 지방행정혁신평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11/17 [18:48]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통영시는 16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지방행정혁신 유공포상 전수식에서 2020년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시는 2020년 역점시책 중 하나로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변화 선도”를 설정하였고 시장의 혁신에 대한 강한 추진의지를 바탕으로 혁신 실행계획 수립·추진하였고, 지속적으로 혁신정책을 펼쳤다.

 

그 결과 ▲기관장 혁신리더십 ▲자율추진 혁신과제 ▲협업 문화 조성 ▲우수 사례 확신 ▲기관 대표 혁신 사례 등 주요 지표에서 두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2년 연속으로 혁신평가 우수기관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전문가 중심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 등을 통해 각 지표별로 혁신성과를 평가한다.

 

한편, 이날 전수식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체험한 혁신사례를 60초 홍보영상으로 제작·응모한 지역혁신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이 병행되었는데 통영시의 승선절차 간소화 사업에 대한 홍보영상이 우수상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정전반에 혁신 정책을 펼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