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11월 16일(화) 통영노인복지회관 강당에서 리더십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노인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상남도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울산경남지회의 협조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100세시대 건강한 성(性)과 행복한 노년”이란 주제로 ▶노년의 성이란 ▶성매개감염병 감염경로, 증상, 예방 및 치료법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노년의 건강한 성문화 정착 및 행복한 황혼을 보내기 위한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성매개감염병은 감염경로 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있으면 예방 가능한 질병이며, 조기 발견 및 적절한 치료를 통해 본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전파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
통영시보건소는 의료서비스 발달 및 건강관리 강화 등에 따른‘젊은 노인’의 증가로 성생활이 활발해진 반면 성매개감염병에 대한 인식 부족 등으로 조기 진단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성매개감염병 무료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성매개감염병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성매개감염병 무료검사는 임상병리검사실(650-616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