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청년리빙랩 성과공유회 개최 청년들이 빚어낸 14개의 보물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2/17 [13:47]

청년리빙랩 성과공유회 개최 청년들이 빚어낸 14개의 보물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1/12/17 [13:47]

남해군은 지난 15일 2021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우수 활동팀을 선발했다.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은 물론 직접 실행까지 해나가는 사업이다.

 

기후위기 대응분야, 2022 남해 방문의 해 관련 프로젝트, 마을 공동체와 함께는 교육, 지역농산물 활용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분야에서 14개팀이 참여해 1년 간 남해 곳곳에서 활동을 펼쳤다.

 

저마다 색다른 아이디어로 펼쳐진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결과물은 ‘14개의 보물’처럼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으며, 오는 1월 14일까지 청년센터 바라 쇼룸에서 전시된다.

 

최우수팀으로 선발된 주얼리 남해팀 대표 지미정씨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SNS를 활용하여 남해의 특산물을 홍보하여 농가에서 좋아해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용태 남해군 주민생활관광 국장은 “청년들이 리빙랩 활동을 통해 남해 곳곳에서 활동을 하니 남해가 활력이 넘치고 있다. 혁신은 사람을 통해 변화를 시키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남해군에서 청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접목할 수 있는 것들은 접목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지원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