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창녕군,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2/07 [23:23]

창녕군,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2/02/07 [23:23]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달 24일부터 코로나19 유행 종료 시까지 흡연자들의 금연 지원을 위한 비대면 금연지원클리닉을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금연 홍보 사업이 축소되고, 흡연자들이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적극적으로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비대면 금연 클리닉 운영을 준비했다.

 

흡연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6개월 간 비대면(전화, 문자 등)으로 9회 차까지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보조제 등 금연지원 물품을 드라이브 스루 수령 또는 택배 배송 방식으로 지원한다. 백신 접종완료자는 기존의 대면 방식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등록은 QR코드 스캔 또는 카카오채널 검색창에 ‘창녕군 보건 금연클리닉’검색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전화 등록의 경우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해 담당부서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 후 군 보건소 건강관리팀에 전화(☎055-530-6224)로 확인하면 된다.

 

한정우 군수는 “비대면 방식의 금연서비스 제공으로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도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6개월 금연 유지 후 성공 시 성공기념품으로 혈압계를 지원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