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박물관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해 2년 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교육프로그램‘2022년 어린이박물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어린이박물관학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우리 조상들의 문화유산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교 3~6학년 15명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축소하여 모집을 하며 교재 및 채험비는 무료로 진행되고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10회로 매달 셋째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박물관학교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집‘한옥’ △박지원 선생과 물레방아 △조상들의 여름나기 등 8번의 이론수업과 2번의 체험학습, 그리고 매 시간 수업이 끝나면 연계체험이 진행되어 이론 수업의 주제를 보강함으로써 내용을 보다 흥미롭게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문화재와 전통문화를 쉽게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우리 함양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박물관학교 수강신청은 전화접수(☎055)960-6733)로 가능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내용은 함양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ygn.go.kr/museum.web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