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월 24일 2022년 제1회 거제시 보육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거제시 보육정책위원회는 영유아보육법에 근거하여 보호자대표, 전문가, 공익대표와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보육관련 분야의 위원 등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을 원안 가결했다. 의무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해야 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인 거제코아루 파크드림 아파트과 e편한 유로아일랜드 1차 아파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심의 의결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보육아동 수 감소로 인한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에 공감했다.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지원 확대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시 주변 민간 가정 어린이집에 대한 고려도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거제시에서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작년에는 어린이집 재원아동 급간식비 지원, 보육교직원 여름휴가비 지원, 교재교구비 추가지원과 365일 24시간제 보육서비스 등을 새로이 추진하였다. 올해는 어린이집 생애최초 입학축하금 지원, 동지역 차량운영비 지원, 열린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근무수당 지급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경희 행복생활국장은 “의결된 보육정책을 적극 시행하고, 제안한 의견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여 아이와 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