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함양군, 청렴기획단 전원회의 개최

이호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9:34]

함양군, 청렴기획단 전원회의 개최

이호섭 기자 | 입력 : 2022/03/21 [19:34]

함양군 청렴기획단(단장 백믿음터)은 지난 18일 행복안의 봄날센터 다목적실에서 2022년 제1회 청렴기획단 전원 회의를 개최, 단장 및 부단장을 비롯한 단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역할과 시책, 기획단의 위상을 높일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청렴기획단은 군민들의 직접 참여와 청렴실천 생활화를 통해 민관 상호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사회를 달성해 보고자 2018년 군수공약사업으로 출범하였으며, 처음에는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문기구 성격 이였으나, 현재는 군과 협조체계를 유지한 채 독립적으로 활동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함양군의 요청에 따른 청렴기획단의 대외적 활동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군의 직무관련자와의 간담회 개최의 건 및 국제투명성기구 등록의 건, 회칙 제정 TF 구성, 읍면 순회방문 등을 논의하며 단원들 간의 생각을 들어보고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믿음터 단장은 “지자체 중 유일무이한 함양군 청렴기획단의 단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대외적 홍보와 실적 거양을 위해 반민반관(半民半官)의 교량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자”고 하였고, “부패행위 신고에 대한 민간단체 차원의 접수창구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함양군에서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함양군 관계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요한 시점인 만큼 올해부터 바뀌는 평가제도에 맞춰 민간에서 추진할 수 있는 시책들에 더욱 활발한 활동을 부탁하며, 청렴기획단의 활동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