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오후,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제4기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제4기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개 면·동 29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2022. 2. 1. ~ 2024. 1. 31.) 사회보장 사각지대 발굴, 지역 내 자원발굴, 지역사회보장 문제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모인 가운데 임원선출, 2021년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결과 보고, 2021년 면동협의체 활동사례 보고, 2022년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보고, 유관기관 연계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장에는 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갑수 위원장이 선출되었고, 장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종대 위원장이 부회장, 능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승희 위원장이 총무로 선출됐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인 변광용 거제시장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안전망의 최일선에서 언제나 묵묵히 애쓰고 계시는 면동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2년동안 촘촘한 지역사회보장을 위해 더욱더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수경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와 부위원장인 김원배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제4기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