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2년 창업 심화 교육 수강생 모집오는 5월6일까지 예비창업자 20명에게 이론교육, 컨설팅, 멘토링 제공
창업 심화 교육은 6차산업 활성화 등으로 농촌지역에도 개인 창업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나 관내 창업관련 교육여건이 부족하여 창업 초기 어려움을 많이 겪는 군민들에게 창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에 창업에 대한 이론 체계를 확립한 후,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시키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등 심화 과정을 경험해 본 교육생들의 호응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4년째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생 총 64명 중 48명이 교육 이수하였다. 특히 교육과 더불어 실질적으로 창업 자금을 지원해줬으면 좋겠다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함양군 소규모 창업자 초기 창업자금 지원 사업’을 연계하여 교육 이수생 중 14명이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카페, 제과점, 농산물 생산·유통 등의 분야에 창업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군은 이번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도 올해 실제 창업을 하려는 이들 중 선발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교육은 창업전반에 대한 이론교육, 실제 창업과 연결시킬 수 있는 컨설팅 및 멘토링의 내용으로 6~7월 중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함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예비창업인이며, 올해는 특히 2명 이상 팀별 지원자에 대한 우대사항을 추가하여, 팀별 지원자 우선 선발 및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우선 지원해 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창업 심화 교육이 창업을 준비하는 군민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군에서는 소규모 창업자 초기 창업자금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