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거창군, 청년프로그램 ‘청춘수업’ 참여자 모집

‘청춘창고’에서 청년 문화여가생활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운영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4/25 [20:39]

거창군, 청년프로그램 ‘청춘수업’ 참여자 모집

‘청춘창고’에서 청년 문화여가생활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운영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4/25 [20:39]


[거창=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거창군은 지난 3월 23일부터 임시 운영 중인 거창 청년거점공간인 ‘청춘창고’에서 오는 5~6월에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 형식의 교육프로그램 ‘청춘수업’을 운영한다.

 

지역의 청년 대상 문화 기반이 부족하다는 청년실태조사용역 결과와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업과 직장 생활을 하느라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청년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청춘수업’은 원데이 클래스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청춘수업’은 청년문화여가생활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청춘 원데이 △청춘 썸데이 △청춘 특강 △청춘 문화놀이터의 4가지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청춘 원데이’는 매주 화요일 지역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예 활동 중심의 원데이 클래스로 원목도마, 앙금플라워 컵설기, 플라워리스, 에그타르트 만들기를 비롯해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샴푸바와 고체치약 만들기, 라탄 공예 등이 진행된다.

 

‘청춘 썸데이’는 매주 목요일 지역 미혼청년 남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로 커플의 데이트 및 미혼 청년이 자연스러운 친교의 열린 장소로 활용될 것이며, MBTI 테스트, 칵테일 즐기기, 압화 소주잔 만들기,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

 

그 외 ‘청춘 특강’과 ‘청춘 문화놀이터’는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강 및 문화예술공연 행사로, ‘거제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를 조성하여 운영 중인 ㈜공유를 위한 창조의 박은진 대표의 특강과 청년 대상 버스킹 및 클래식 음악 공연 등이 대기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