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산휴양밸리 디카시 공모전 개최오는 11월20일까지 휴양밸리 사진 및 5행 이내 시적문장 제출
‘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창작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에 시를 덧붙인 창작물로 대봉산휴양밸리(대봉스카이랜드, 대봉캠핑랜드)의 자연이나 사물을 직접 카메라에 담고,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창작시를 덧붙여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1월 20일까지로 함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되고, 1인당 3점 이내까지 가능하다.
반드시 원본사진을 제출해야 하며, 사진 규격은 3,500×2,500픽섹(용량 5MB 이상)으로 저작재산권 및 초상권에 침해되지 않는 미발표 자신과 합성되지 않고 메타정보(촬영일시·장소 등 포함) 확인이 가능한 파일이다.
군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3점을 선정하여 총 500만원의 함양사랑상품권을 상장과 함께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 중 일부 작품은 대봉산휴양밸리 홍보용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봉산휴양밸리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의 아름다움과 숨겨진 자원들을 찾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방문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많은 작품 출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