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하동소방서, 노인요양원 미상 화재 및 건물 붕괴 가상…현장 수습능력 향상 훈련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4/27 [11:41]

하동소방서, 노인요양원 미상 화재 및 건물 붕괴 가상…현장 수습능력 향상 훈련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4/27 [11:41]


[하동=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하동소방서(서장 엄민현)는 지난 25일 재난 상황별 운영능력과 대응체계 향상을 위해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긴급구조통제단 기능별 역할 수행을 통한 재난 현장 지휘 체계 확립과 재난 대응 현장 수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관내 노유자시설인 한사랑노인요양원에서 발생한 원인 미상의 화재 및 건물 붕괴를 가정해 진행됐다.

 

한사랑노인요양원은 하동군 고전면 소재 지상 2층 연면적 2150.5㎡로 치매 어르신 87명과 직원 57명이 거주하고 있어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소방대상물이다.

 

주요 내용은 △재난 현장 상황 부여 및 대응 방안 토의 △각 반의 역할 분담 및 개인별 임무 숙지 여부 △불시 가동훈련 메시지에 따른 처리 여부 △단계별 현장 지휘관의 작전지휘 절차 및 임무 이해 △언론브리핑 △훈련 평가 통한 상황분석·문제점 발굴 및 개선사항 반영 등이다.

 

엄민현 서장은 “예측할 수 없는 재난 현장의 특성에 맞춰 상황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훈련을 지속하고 대형 재난 발생 시 정확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