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한마음도서관 봄에 취하고 클래식에 취하는 ‘봄클음악회’ 성료

클래식, 도서관과 당신을 잇다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4/27 [21:53]

한마음도서관 봄에 취하고 클래식에 취하는 ‘봄클음악회’ 성료

클래식, 도서관과 당신을 잇다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4/27 [21:53]


[거창=투데이경남TV]박기연 =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봄에 취하고 클래식에 취하는 ‘봄클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클래식, 도서관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귀에 익은 아름다운 연주곡마다 해설을 곁들여 곡의 이해를 높이는 방식을 통하여 관객들이 다 함께 손뼉 치며 즐기는 봄클음악회만의 즐거운 분위기를 가졌다.

 

특히,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4명(이혜명 바이올리니스트, 박수경 피아니스트, 황기원 첼리스트, 김한나 성악가)이 참여하여 크라이슬러의 ‘아름다운 로즈마린’ 등 클래식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주고, 어린이들을 위한 동요 ‘다섯 가지 예쁜 말’ 등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연주곡들로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한마음도서관주간 행사에 두 번이나 참여했다는 세 아이의 아빠는 “도서관의 무대가 넓지는 않았지만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클래식 연주 광경이 너무 신기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손뼉 치며 좋아하는 모습에 클래식이 마냥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지는 장르가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4월의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시간에 다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더불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