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온데이(On day)’ 프로그램 6월부터 운영

3박 4일간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숙박비·체험비 일부 지원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5/10 [21:50]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온데이(On day)’ 프로그램 6월부터 운영

3박 4일간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숙박비·체험비 일부 지원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5/10 [21:50]


[함양=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함양군은 한옥숙박시설에서 3박 4일간 머무르며 문화·역사를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On 데이’ 프로그램을 오는 6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평마을, 남계서원, 선비문화탐방로를 주요 관광 거점지로하며 참가자들에게 숙박비, 체험비 일부를 지원하고 평소 방문객들이 체험하기 어려웠던 개평자갈한과 만들기, 솔송주 체험, 압화체험, 다식체험, 선비문화탐방로 걷기, 산삼 캐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앞서 군은 지난 4월 21일 ~ 22일 동안 18명의 여행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하는 팸투어를 실시하여 프로그램 시행 전 관광객 모집 홍보 및 문제점 등을 보완하고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준비를 마쳤다.

 

팸투어에 참가한 블로거들은 맑고 푸른 계절 함양의 특색을 들여다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자연을 사진에 담아내며 연신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원과 지방비 1억원, 총 2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되며 6월 중 정식 오픈 예정인 온라인 홈페이지(www.hyonday.co.kr)을 통해 세부사항 및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