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거창군, 청춘창고 버스킹 공연 ‘청춘, 라잇 나우!’

6월 청춘창고 프로그램 신청도 라잇 나우!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5/26 [20:06]

거창군, 청춘창고 버스킹 공연 ‘청춘, 라잇 나우!’

6월 청춘창고 프로그램 신청도 라잇 나우!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5/26 [20:06]


[거창=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거창군은 지난 24일 저녁 7시 30분 청춘창고(거창읍 정장길 42)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한 지역 주민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버스킹 공연 ‘청춘, 라잇 나우!’를 성황리에 마쳤다.

 

버스킹 공연의 주제인 ‘라잇 나우’는 ‘바로 지금’이라는 의미로, 거창에 살고 있는 청년과 주민들이 ‘바로 지금’ 이 공연을 즐기면서 ‘바로 지금’ 현재의 행복에 집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해졌다.

 

이번 공연은 청춘창고에서 진행 중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의 첫 공연으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타싸롱’과 ‘언체인’ 두 밴드와 정동명 씨의 팬플룻, 오카리나 연주 등으로 구성되어 공연자와 객석의 참여자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 대화하고 떼창도 하며 즐겁게 진행됐다.

 

한편, 지난 3월 23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청춘창고에서는 5월부터 지역 청년의 즐겁고 활력 있는 문화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춘 원데이 △청춘 썸데이 △청춘 특강 △청춘 문화놀이터의 4가지 형식의 ‘청춘수업’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춘 원데이’의 경우 일부 수업은 조기에 신청이 완료됐으며, 싱글 남녀의 일회성 만남이 아닌 4주 동안 자연스러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횟수가 늘어갈수록 참여자 간 친밀감이 형성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그리고 5월 23일부터 5월 27일까지 6월 청춘창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청춘원데이 일부 프로그램과 청춘썸데이는 이미 선착순 마감이 완료되어 지역 청년들의 ‘청춘수업’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문화여가생활에 대한 갈증이 높았음을 알 수 있었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앞으로 설문 조사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강, 문화예술공연을 진행하여 청춘창고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