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함양군,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 추진

생활개선회 회원 대상 이달 16일까지 읍면사무소서 진행… 농촌사회 여성리더 활력 주도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6/07 [22:11]

함양군,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 추진

생활개선회 회원 대상 이달 16일까지 읍면사무소서 진행… 농촌사회 여성리더 활력 주도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6/07 [22:11]


[함양=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함양군은 생활개선회 자기계발 교육지원을 통한 농촌지역 여성리더를 양성을 위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이달 16일까지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농촌생활문화교육은 농촌지역 여성리더를 육성하고 나아가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읍면 특성에 맞는 자율과제를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선정하고 농촌생활문화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친환경 세제, 비누와 같은 친환경 생활용품 제작 뿐 아니라 베개, 앞치마, 토피어리와 같은 생활소품 만들기 등 농업농촌 자원 활용 상품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이번 교육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차후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한 여성 농업인의 사회참여 유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이 함양농업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여성 농업인의 역할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함양군 생활개선회가 함양 대표 여성단체로서 지역사회의 활력을 유도하는 앞으로의 활동 또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