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함양군보건소, 함양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통합건강교육

금연?절주교육, 폭염대비 안전교육,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교육, 치매예방교육 실시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6/15 [21:21]

함양군보건소, 함양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통합건강교육

금연?절주교육, 폭염대비 안전교육,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교육, 치매예방교육 실시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6/15 [21:21]

[함양=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함양군보건소는 6월 13일과 14일 이틀간 함양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자활근로 참여 주민 75명을 대상으로 통합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함양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주민에게 직업교육 및 근로기회를 제공하여 자활 자립의 기반형성을 돕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연 1회 이상 보건소와 연계하여 자활근로 참여주민의 소양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활참여 주민의 신체건강을 위한 금연·절주교육과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교육, 정신건강을 위한 정신질환이해 및 자살예방교육, 치매예방교육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주변에 건강으로 어려움 겪거나 상담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으며, 또 한 주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당장 금연상담 받아 볼 결심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하여 교육의 만족도와 효과성이 높았던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편, 함양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통합건강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