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거창군, ‘2022 여행가는 달’ 맞아 안전한 여행하기 캠페인 펼쳐

항노화힐링랜드에서 안전하게 보내세요, 거창군-안전보안관 합동 캠페인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6/24 [22:44]

거창군, ‘2022 여행가는 달’ 맞아 안전한 여행하기 캠페인 펼쳐

항노화힐링랜드에서 안전하게 보내세요, 거창군-안전보안관 합동 캠페인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6/24 [22:44]


[거창=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거창군은 지난 24일 2022 여행가는 달 6월(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선정)을 맞아 군의 인기 여행지인 항노화힐링랜드에서 군과 안전보안관이 합동으로 안전여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방역 긴장감이 완화되고 있어 코로나19 재확산을 예방하면서 안전한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개인 방역 6대 중요수칙과 숲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여행지나 생활 속에서 파손된 시설물과 같은 안전위험요소를 발견할 경우 신고하여 담당자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적극 이용해 줄 것도 홍보했다.

 

김만순 거창군 안전보안관 대표는 “항노화힐링랜드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안전하게 여행 할 수 있도록 숲속 여행 안전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우리 안전보안관 회원들은 군민을 위한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숲이나 산 여행 시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인명 구조신고가 간혹 발생하는 만큼 산에서는 적절한 체력분배와 무리하지 않는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을 즐기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없는 완전한 일상회복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군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방역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