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연극의 도시 거창에서 열린 ‘연극, 1만 시간 릴레이 토크’

그 네 번째 이야기, 나에게 연극이란?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6/29 [20:29]

연극의 도시 거창에서 열린 ‘연극, 1만 시간 릴레이 토크’

그 네 번째 이야기, 나에게 연극이란?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6/29 [20:29]


[거창=투데이경남TV]이시은 기자 = 거창군은 지난 28일 저녁 7시 30분 상상생활문화센터에서 연극을 주제로 한 「연극, 1만 시간 릴레이 토크」를 개최했다.

 

연극 1만 시간 릴레이 토크는 거창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 속에 연극에 대한 추억이 있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군민들의 기억 속에 있는 연극에 대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통해 연극의 잠재력과 긍지를 표출하기 위한 연극 특성화 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번에 릴레이토크는 2021년 6월 거창연극고등학교 학생들과 처음 시작한 이후로 4번째로 진행되었다.

 

사)어린이도서연구회 회원들이 ‘나에게 연극이란’ 주제로 개개인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어린이도서연구회 활동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그것이 곧 작은 연극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선악의 배역을 연습하면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치유와 해방감을 느낄 수 있는 등 연극의 긍정적 기능을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그동안 국제연극제가 열리지 않은 것에 대한 아쉬움과 올해 개최되는 연극제에 대한 기대, 아마추어 배우들이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 부재에 대한 아쉬움, 연극제 기간 동안 관객들이 연극에 참여할 수 있는 부스 마련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연극 1만 시간 릴레이토크는 연극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통해 거창 연극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보는 자리로 연극에 대한 생산적인 고민들이 거창 연극의 미래를 밝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다”며 “제32회 거창국제연극제가 7월 22일부터 보름간의 일정으로 수승대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연극 1만 시간 릴레이 토크는 연극과 관련한 자유 주제로 토크 시간이 1만 시간을 달성할 때까지 진행되며 올해에는 그동안 진행된 토크들을 기록화하여 책자로도 발간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거창군청 문화관광과(☎055-940-3413)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