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다볕자연연수원 장원교수 휴천 ‘금바실학당’에 도서 기부22일 아동 도서 800여권 기부,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공모 ‘금바실 책 놀이터’ 풍성
금바실 학당은 2022년 경상남도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비영리단체‘금바실’이 추진하고 있는 학당으로, 지난해 10월 휴천면의 작은학교인 금반초등학교 학생들의 돌봄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학부모와 학교,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든 배움터이다.
금바실학당은 이번 공동체 활동지원사업을 통해 금바실 책놀이터, 점자벽보만들기, 미술관, 영화관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도서 기부에는 장원 교수를 비롯하여 김성웅 이장, 금반초 유치원 및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 그리고 박종필 휴천면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원 교수는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토피아를 위해 노력하시는 금바실 교육공동체 여러분을 응원한다”라고 전했으며, 금바실 대표인 김성웅 금반마을 이장은 “이번 장원 교수의 책 기부로 인해 금바실 학당이 더욱 풍성해질거라 기대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현재 금바실학당에는 금반초등학교 27명 학생들의 주말 및 공휴일 돌봄 공백을 메우는 것은 물론 재능기부 등을 통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