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점포 컨설팅 교육’ 진행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7/27 [10:24]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점포 컨설팅 교육’ 진행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7/27 [10:24]


[함양=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는, 용평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용평리 도시재생대학’심화과정 10회차 교육으로, 점포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난 21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용평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주체인 주민들과 함께 자생적 주민주도 조직의 성공적 육성을 위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인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특히 10회차 교육은 컨설팅 점포의 의견수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황 파악을 통해 안정된 매출 확보로 판매 활성화의 기반 마련 방안 및 수익구조 개선 방안 수립, 용평리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 점포의 다원적 가치구현을 위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검토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했던 강사진은 “수십 년 동안 점포를 운영해 오신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었을 텐데 교육 내용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진지하게 임하시는 모습에 용평리 지역상권 활성화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 같다. 용평리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융합하여 시너지가 난다면 도시재생대학의 가장 큰 목표를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용평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발전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주민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려는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런 노력이 모여 용평리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하며,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도 변함없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