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진병영 함양군수, 귀농귀촌·농업창업인과의 대화의 장 가져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08/25 [21:10]

진병영 함양군수, 귀농귀촌·농업창업인과의 대화의 장 가져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08/25 [21:10]

[함양=투데이경남 TV]이응락 기자 =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난 24일 오후 함양군 체류형창업지원센터 2층 교육관에서 입교생 40여 명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입교생들이 겪는 정착 초기의 어려움인 영농기술 습득과 주거 문제, 교육내용 및 우리 군 인구정책 등에 대한 애로·건의 사항 청취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정 정착에 가장 중요한 주택 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다고 입을 모았으며 한 참석자는 "교육 기간이 이제 3개월 정도 남았는데 아직 주거지를 확보하지 못해 고민이다"며 "교육 이수 후 정착과 관련된 정보가 제공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이에 진병영 군수는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마을에 있는 빈집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매도 의향 및 임대 가능한 빈집을 조사하고 있다"며 "이번 대화에서 나온 입교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설계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꼭 필요한 교육을 철저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경남 최초로 문을 연 함양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예비 농업인의 귀농 실행단계에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며 올해 제5기 입교생 30세대 48명이 귀농의 꿈을 키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