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투데이경남 TV]이응락 기자 = 거창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의 9대 생활수칙 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9월에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은 누구나 자신의 혈압·혈당 등을 파악하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되며 △워크온을 활용한 ‘한걸음 더 걷고, 혈관수치 낮추고’ 걷기 챌린지 운영 △거창한 건강혈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내혈관 숫자는 무엇일까?’ 혈압·혈당 측정 챌린지 운영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홍보영상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경로로 실시되고 있다.
또한, 거창군 삶의쉼터, 거창 전통시장 등 다수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장과 시설 등에 찾아가 본인의 혈관 숫자를 인지하고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건강관리수첩, 홍보물품 등을 지급해 군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혈관 3대 숫자(혈압, 혈당, 콜레스테롤)를 파악하고 9대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