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투데이경남 TV]박기연 기자 = 산청군은 MZ세대와 함께하는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 홍보 SNS 계정을 개설·운영한다.
축제 홍보 SNS 계정 운영은 기존 매체를 이용한 광고 방법과 다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활용한 광고로 청년층 등 전 세대의 축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축제를 홍보하는 계정에는 코스프레대회, 산청한방약초 정오퀴즈, 병깨비&약깨비 어린이 그림그리기, 축제 소문내기 이벤트, 우리 가족 동의보감 비법 UCC(숏츠)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를 홍보하는 내용의 게시물이 등록돼 있다.
또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약초 향기 주머니 체험, 약초 강정 만들기 체험, 한방 허브 칵테일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안내 게시물을 업로드해 축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축제 공식 SNS 계정에 업로드되는 각종 축제 관련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상금,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산청한방약초축제 공식 SNS 계정을 활용해 축제 개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뿐 아니라 댓글 창을 항시 열어두어 MZ세대와의 소통창구로 활용할 것"이며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살피며 고객민원을 상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