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사천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주민신청제 대상시설 안전점검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10/12 [22:33]

사천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주민신청제 대상시설 안전점검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10/12 [22:33]

[사천=투데이경남 TV]박기연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오는 14일까지 '2022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하는 가운데 주민신청제 대상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추가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김영운 재난안전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들이 합동으로 주민신청제 대상시설인 정동면 노천경로당과 용현면 구월 재해위험지 등 2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점검대상 주민신청제'로서 지역 주민이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설에 대해서도 추가로 집중안점점검을 실시하는 것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위험요인이 발견된 시설물은 정밀 안전진단 및 보수·보강 등 후속 조치를 취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범정부 차원에서 정부·지자체·공공기관·시민 모두가 함께 일상생활 속 숨어있는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안전문화 인식 확산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예방 활동이다.

 

김영운 재난안전과장은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시민의 안전 확보에 노력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내 가정, 내 업소의 안전을 위한 자율점검 참여와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