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합천군 공공급식지원 위원회 출범…공공급식 본격 시동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10/18 [23:25]

합천군 공공급식지원 위원회 출범…공공급식 본격 시동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10/18 [23:25]

[합천=투데이경남 TV]박기연 기자 = 경남 합천군은 지난 1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공공급식지원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공공급식지원 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공공급식지원 위원은 임기 2년으로 위원장인 부군수를 비롯한 당연직 5명과 군의회, 농업생산자단체, 학부모단체, 영양(교)사회 등의 추천으로 선정된 위촉직 위원 14명을 포함해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구성된 위원회는 공공급식에 대한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 농축산물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공공급식의 영양 및 식생활 개선, 공공급식 참여 확대 및 지원, 급식 정책의 심의·조정 사항 등 현안에 대해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위촉직 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공공급식에 대한 이해, 민관거버넌스 기능 및 역할에 대한 협치 방안을 의논하는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김윤철 군수는 "이번 공공급식지원 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내년 3월부터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한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의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 시범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며 "공공급식지원위원회와 함께 소통하면서 군민 모두가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은 앞으로 지역 내 안전한 농산물이 학교급식, 공공급식, 복지급식, 로컬푸드직매장 등 다양한 소비시장에 우선적으로 납품할 수 있도록 기획생산을 위한 작부체계 구축과 교육, 농가 조직화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할 이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