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진주시 건강위원회 협의회, 발전대회 개최

투데이경남 | 기사입력 2022/11/29 [21:24]

진주시 건강위원회 협의회, 발전대회 개최

투데이경남 | 입력 : 2022/11/29 [21:24]

진주시 건강위원회 협의회(회장 김현숙)는 주민 참여를 통해 건강취약지역 주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건강한 환경 만들기에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결의하는 '진주시 건강위원회 발전대회'를 28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전대회에는 문산읍, 일반성면, 사봉면, 성북동, 중앙동, 이현동 건강위원회 위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건강한 자조마을 만들기 사업' 수행 결과 보고와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지역건강문제의 해결점을 찾는 소통의 장을 열어 진주시 건강위원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했다.

 

진주시의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2008년 사봉면에서 처음 시작해, 현재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모태가 됐고, 해마다 전국의 타 시군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사업대상 주민들은 '우리 마을의 건강 문제는 우리가 발견하고 우리가 해결한다'는 자발적 참여 의지로 건강한 생활 습관 캠페인, 건강한 마을 환경 만들기,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참여하는 지역이 늘어나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진주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