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 "세심한 설 민생 대책을 마련하겠다"

투데이경남TV | 기사입력 2023/01/03 [09:07]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 "세심한 설 민생 대책을 마련하겠다"

투데이경남TV | 입력 : 2023/01/03 [09:07]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설 민생안정대책 관련 민·당·정협의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3일 오전 국회에서 설 민생안정대책 관련 민·당·정협의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에서 "당과 정부는 다른 때보다 이른 설과 작년에 이은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국민들이 추운 설날을 보내시지 않도록 세심한 설 민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성 의장은 이날 "정부는 설 연휴 성수품의 물가 안정을 위해 최대 규모의 성수품 공급 계획을 세워 주시기 바란다"며 "당정은 농·축·수산물 할인쿠폰과 유통업체 할인 노력을 통해 국민들이 장바구니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성 의장은 이어 "특히 온누리상품권은 내년 예산이 5천억원이 늘어 4조원 규모로 발행되며 모바일 카드형도 신설됨에 따라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 등에서 보다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 의장은 또 "에너지 취약계층이 난방비 걱정을 하시지 않도록 전기 가스요금에 대한 복지 할인과 에너지 바우처를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4일의 연휴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적극 검토해 가족을 찾아가는 길을 좀 더 기쁜 마음을 가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