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합천군, 공직기강확립 위한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 개최

투데이경남TV | 기사입력 2023/01/26 [19:26]

합천군, 공직기강확립 위한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 개최

투데이경남TV | 입력 : 2023/01/26 [19:26]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6일 최근 공직자들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의 문제가 대두되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23년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윤철 군수 주재로 이선기 부군수, 실국장, 부서장 및 읍면장 등 군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뢰도·청렴도 향상 및 공직사회 쇄신을 위해 고강도 부패방지 대책보고, 복무관리 및 동향보고 철저, 코로나 확진자 재난문자 발송 중단, 산불예방에 대한 협조사항 전달 및 간부공무원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공무원 4명에 대해 보직해임, 전보조치 등의 인사 조치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합천군은 행안부 감사결과가 나오기 전 선제적 인사조치로 감찰대상 공무원 4명 중 1명은 보직해임, 3명에 대하여는 전보조치를 통해 문책성 인사를 단행했다. 아울러 합천군은 행안부의 조사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징계의결 절차 등 후속조치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 같은 불미스러운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공직기강 해이를 바로잡기 위해 직무관련자와의 사적 접촉 제한, 직무관련자와의 금전?부동산 등 거래신고 제도 준수, 전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확립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고강도 부패방지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