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김해시-방문진료기관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서비스 제공
[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재)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철현)은 6월 2일(금) 김해시청에서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김해시(시장 홍태용), 으뜸내과의원(병원장 이성우), 문지윤내과의원(병원장 문지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3월 보건복지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시범사업’ 에 김해시가 선정되었고,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이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을 맡게 됨에 따라 지역 내 의료-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방문의료지원센터’는 초고령사회 도래에 대비하여 노인들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위해 지역사회 내 의료-돌봄 기관을 연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이다.
서비스 대상자는 병원 입원 또는 시설 입소 경계선상에 있는 의료?돌봄 수요도가 높은 75세 이상 노인으로 지자체에서 접수?발굴하고, ‘방문의료지원센터’는 방문진료기관(으뜸내과의원, 문지윤내과의원)과 협업하여 방문진료, 대상자 사례관리, 팀 사례회의 등을 진행한다.
한편, 조철현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방문의료지원센터를 운영을 통해 의료?돌봄 통합서비스 제공체계를 마련하고 김해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