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새얼굴 도시브랜드 명칭 설문조사26일까지 하동군이 잘 드러나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명칭 선정
[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하동군은 군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해 6월 19일∼26일 도시브랜드 명칭 결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하동군 홈페이지(hadong.go.kr) 군민참여·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동군을 잘 드러내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명칭을 선정하면 된다.
군은 2015년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이라는 관광브랜드 슬로건을 만들어 민선 7기까지 사용했다.
그러나 이 슬로건은 관광 분야에 국한돼 하동군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내기에는 군민의 호응도가 떨어진다는 의견이 적지 않았다.
군은 당초 전국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을 선정해 도시브랜드를 제작하려 했으나, 3차 심사위원회 결과 우수 2건, 장려 3건 선정에 그쳤다.
이에 하동군의 ‘내재된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블랜딩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용역을 착수했으며, 향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도시브랜드 명칭을 확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동군의 새얼굴인 도시브랜드 명칭을 결정하는 설문조사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